크기변환_교회사진.jpg


 

충주 그리스도의 교회는 주님이 피로 사신 교회입니다.(행 20:28절)

주님이 교회의 주인이십니다. 주님이 교회의 머리가  되십니다.

그러므로 교회는 주님의 영광을 위해 존재합니다.

교회는 주님을 위해 존재하는 믿음의 공동체입니다.

이 일을 이루기 위해서 저희 교회는 4가지 기둥이 있습니다.

 

1. 예배  2. 교육  3. 선교  4. 봉사입니다.

 

1. 예배입니다.

 

      신앙생활의 중심은 예배입니다. 예배는 신령과 진정으로 하나님을 섬기는 행위이며, 구원 받은 사람들이 즐기는 감사의 축제로 성도는 예배를 통해 하나님을 만나게 됩니다. 주일 예배는 오전에 말씀과 헌신 중심의 예배로 드리며, 설교 후에는 치유 를 위한 안수기도 시간이 있습니다. 전 교인이 예배 후 주님과 함께 먹는 식사에 초대되며, 오후 2시 부터, 찬양과 성찬의 감격이 있는 예배로 드려 집니다. 매일 365일 새벽시간에는 지금까지 꾸준히 성경 말씀 1장 읽으며 하루를 시작하고, 중보기도로 월: 이삭 한나 안나 선교회를 위하여, 코피노 선교사역을 위하여,1-3구역을 위하여 화: 야곱 요셉 선교회를 위하여, 충주시 복음화와 부흥을 위하여,4-6구역을 위하여, 수: 베냐민 디모데 선교회를 위하여, 그리스도의 교회 총회를 위하여,7-9구역을 위하여, 목: 마르다 마리아 선교회를 위하여, 가정과 직장과 삶의 터전을 위하여,10-12구역을 위하여, 금: 루디아 뵈뵈 선교회를 위하여, 환자들(내몸의 아픈곳)을 위하여,13-15구역을 위하여 토: 주일 사역을 위하여, 새가족 장기결석자 미정착 등록자들을 위하여, 전도대상자들을 위하여 기도합니다.

 

2. 교육입니다.

 

      신앙은 일생동안 자라고 성장해야 하기 때문에 교회 교육은 성화되어 가는 삶에 필수적입니다. 주일학교, 중 고등부, 청년 대학부, 각 기관이 각기 담당 교역자 및 교사들을 통해 폭넓은 교육을 받고 있으며, 특별히 장년부는 수요일 저녁 성경공부로 2년의 (바울성서대학) 리더십 과정을 통하여 2010년 32명이 이집트, 요르단, 이스라엘 성지순례를 다녀왔으며, 2차 (바울성서대학) 2년 과정을 통하여 2012년 39명이 터키, 그리스, 로마(바울의 소아시아 일곱 교회)성지순례를 다녀왔습니다. 2018년에는 구역장 교사 공과교육을 수요예배시간에 진행합니다. 교육을 통해 능력있는 영적 신앙생활을 하기 원합니다. 갑절의 영감과 능력을 구합니다. 몸된 교회 그리스도와 그의 교회를 위하여 500성도 300명의 기드온의 용사를 세우는 지체들이 되시길 바랍니다. 교육을 통하여 더 깊은 신앙의 경지를 체험하고, 하나님 쓰시기에 합당한 일꾼으로 거듭나는 시간을 준비합니다. 

 

3. 선교입니다.

 

      땅 끝까지 이르러 내 증인이 되리라(행1:8절)는 주님의 말씀은 우리에게 주신 선교의 사명입니다. 교회 예산의 10분의 1를 선교예산으로 세워, 지역사회를 비롯한 국내 및 해외 선교에 참여하고 있으며, 군 선교 및 충주YMCA, 생명의전화, 기아대책 충주지역회를 섬기고 특별히 방송 선교사역으로 매 주일 설교를 CBS 기독교 방송(유선 채널62) 토요일 저녁 8시40분부터 방영하고 있으며, CTS 기독교TV 『로뎀나무』시간에 참여, 국내 및 온 세계에 말씀을 전하고 있습니다.

 

4. 봉사입니다.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교회로서 역할과 사명을 감당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습니다. 사단법인 사랑나눔을 설립, 건강한 가정 행복한 충주를 세우는데 힘을 모으며, 중부평생지식교육원을 통해 기술 전문인력을 양성, 안정적 직장을 가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이는 낮은 자를 위해 오신 주님의 섬김의 모범을 봉사를 통해 함께 나누는 일입니다.

 

사랑과 행복이 있는 교회

충주그리스도교회